




조밥나물로 산과 들 풀밭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이다.
높이는 30~100cm로 줄기를 자르면 흰 즙액이 나오며
꽃은 7~9월에 가지 끝에 노란색 꽃이 모여 달린다.
잎의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약간 있고 줄기에도 털이 약간 있다.

꽃자루와 줄기, 잎 전체에 잔털이 빽빽하다. 피침형
잎은 약간 두껍고 끝이 뾰족하며 밑부분이 좁아져서 잎자루
없이 줄기에 붙는다. 가장자리에 뾰족한 톱니가 있다.


소백산 가는 길 임도에 무질서하게
조밥나물 꽃을 피우고 있는데 반갑다.
'야생초(꽃)들과의 만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비비추(난초과)열매와 꽃 (1) | 2025.09.11 |
|---|---|
| 왕고들빼기(국화과)꽃과 열매 (0) | 2025.09.10 |
| 애기풀(원지과)꽃과 열매 (13) | 2025.09.09 |
| 좀명아주(명아주과), 명아주(명아주과)와 근생엽 (15) | 2025.09.07 |
| 환삼덩굴(삼과)암꽃과 수꽃, 열매 (2) | 2025.09.06 |
댓글